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두 남자의 미니멀 라이프

book

by reapthink 2022. 6. 29. 00:01

본문

미니멀 라이프

오로지 감정적인 이유 때문에
어떤 물건을 없애지 못하고 있다면,
그리고 언젠가부터 그 감정이
짐으로 느껴진다면,
바로 그때가 그 물건을
없애야 하는 순간이다.
 
짐처럼 느껴지는 추억 어린 물건과 헤어지기 위해 
오늘 당장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생각해보라.
 
 
 
핵심은 바로 미니멀리즘이 자유를 얻게 해주는 수단이라는 것이다.
두려움으로부터의 자유,
걱정으로부터의 자유,
압박감으로부터의 자유,
속박으로부터의 자유,
자유, 자유 말이다.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블로그 50
 
 
 
 
미니멀리즘은 더욱 충만한 삶을 살 수 있게 해주는 수단이며
또한 모든 사람이 바라 마지않는 행복을 이루기 위한 수단이다.
인정할 건 인정하자.
우리는 모두 행복해지고 싶어 하지 않는가.
거기에 미니멀리즘이 도움 될 수 있다.
미니멀리즘에는 어떤 규칙도 없다.
미니멀리즘은 불필요한 것들을 훌훌 벗어던지고 중요한 것에만 집중하는 삶의 방식이다.
 
모든 사람의 인생에는 중요한 요소 네 가지가 있다.
그것은 바로 건강, 인간관계, 사명, 열정이다.
 
미니멀리즘은 우리에게 아래와 같은 도움을 주었다.
  • 시간을 되찾았다.
  • 과도한 물건들을 없앴다.
  • 인생을 즐기게 되었다.
  • 인생의 의미를 찾았다.
  • 지금 이 순간을 살게 되었다.
  • 중요한 것에 집중하게 되었다.
  • 열정적으로 일하게 되었다.
  • 행복을 찾았다
  • 하고 싶은 일은 무엇이든 한다
  • 사명을 찾았다
  • 자유를 만끽하게 되었다.
  • 더 적게 소비하면서 더 많은 것을 창조하게 되었다.
 
 
미니멀리즘은 생활 방식의 선택이다.
미니멀리스트는 중요한 것을 위해 불필요한 것을 하나하나 없애기로 선택한다.
 
미니멀리스트는 물건이 아닌 인생 자체를 통해 행복을 추구한다.
때문에 무엇이 필요하고,
무엇이 불필요한지를 결정하는 것은 오로지 개인의 몫이다.
 
미니멀리즘을 실천하려면
처음에는 마음가짐, 행동, 습관을 급격하게 변화시켜야 할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미니멀리즘은 살아가며 중요한 것에 집중할 수 있도록
인생에서 불필요한 것들을 없애주는 도구로서
이를 통해 만족, 충만감, 자유를 찾을 수 있다."
 
16/2/20

관련글 더보기